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방/투자에 대한 각종 정보

P2E(feat.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무돌코인)

by 초난감쓰 2021. 12. 6.
728x90

P2E(Play To Earn)


안녕하세요. 초난감쓰입니다.
얼마전부터 뉴스를 보는데 P2E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P2E가 무엇이고, 어떻게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지, 그리고 P2E의 좋은 예인 [무돌코인]의 전망에 대해 생각할 거리를 이야기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ㅁ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 2021. 11. 16. 출시
- 개발자: NATRIS

사실 '무한돌파삼국지'라는 게임은 출시한지 꽤 되었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리메이크되어 나오면서 P2E 시스템을 접목시켰다고 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
맞습니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라는 게임을 하면 [무돌코인]이라고 하는 코인을 줍니다.
이것을 다른 코인으로 바꾸고, 바꾼 코인을 매도하여 현금화하는 시스템입니다.
과정이 조금 번거로운데 오늘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무돌코인]을 획득하는 과정이 아닙니다.
[무돌코인] 획득 과정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무돌코인 100개 받는 방법 NFT P2E가 뭐길래

게임업계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들을 살펴보면 메타버스와 그에 이어서 굉장히 핫한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

blog.naver.com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무돌코인]의 전망에 대한 저의 생각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먼저 [무돌코인]은 발행량이 무한하다는 점입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하루에 주어진 임무를 달성하면 100 [무돌코인]을 공짜로 줍니다.
이 게임이 입소문을 타고 무수히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미션을 달성한 사람들도 많아질 것이고, [무돌코인] 또한 엄청나게 많아질 것 입니다.
그럼 이 [무돌코인]이 게임 내에서 어떤 역할을 할까요?

01234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내 상점

바로,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무려 6개나요....
저 아이템이 꼭 필요한 아이템일까요?
아닙니다.
게임 내에서는 아이템을 살 수 있는 재화가 [금화], [여의주], [무한의 휘장], [옥새], [무돌토큰] 등이 있습니다.
꼭 [무돌코인]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일일미션을 통과해서 받은 100 [무돌코인]으로 사람들은 무엇을 할까요??
매일매일 무한에 가깝게 쏟아져 나오는 코인인데요...
바로 환전(스왑)을 하겠죠...
저같은 경우에도 100 [무돌코인]을 받자마자 바로 '클레이튼 코인(KLAY)'으로 바꿔 현금화 했습니다.
제가 처음 블로그에서 접했을 때 만해도 100 [무돌코인]은 약 20,000원 정도의 가치를 지녔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약 3,000원 정도죠....
다음 사진은 제가 직접 환전했던 사진입니다.

12월 5일 클레이튼 잔고
12월 6일 현재 클레이튼 잔고

사진을 보시면, 

12월 5일 100무돌코인 = 약 4.26 클레이튼 코인 (대략 7,000원의 가치)
12월 6일 100무돌코인 = 약 2.73 클레이튼 코인 (대략 3,000원의 가치)

하루만에 무돌코인의 가치가 급락했습니다...

"앞으로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게임을 플레이하는 사람이 늘어날수록 급격하게 줄어들 것이라 생각됩니다."

제가 [무돌코인] 정보를 접했을 때가 12월 2일.

당시 100[무돌코인]은 약 20,000원 정도의 가치를 지녔었습니다. 

앞으로 게임 내 [무돌코인]의 가치재고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많은 유저들이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게임을 떠날 것이라 예상됩니다.

혹시 모르죠.

이렇게 유저가 떠나다보면 [무돌코인] 발행량이 줄어들게되고, 그 틈에 [무돌코인]의 가치가 급등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게임 내에서 꼭 필요한 [무돌코인]이 아니라면 그거 받아서 어디에 씁니까?

가지고 있을 때 가치가 오를 희망이라도 있다면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모아나가기라도 하겠지만 매일 100코인씩 모든 유저가 받아가는 그 흔한 [무돌코인]은 투자가치가 없다고 봅니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게임을 좋아하는 한 명의 유저로서, 게임 관계자 분께서 제 글을 읽게되어 [무돌코인]이 꼭 필요하기에 유저들이 받자마자 파는 그런 코인이 되지 않게 노력해주시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P2E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무돌코인]에 대한 제 생각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