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방/종목 분석

인탑스, 오늘의 매매...반성!!

by 초난감쓰 2022. 1. 7.
728x90

안녕하세요, 초난감쓰입니다.

오늘은 환율이 1,200원 위로 치솟은 상태에서 장이 마감했음에도 코스피, 코스닥이 1% 이상 상승마감한 날입니다. 

기분이 상당히 좋으면서도 찜찜한 부분이 있습니다.

환율과 국내시장의 관계 때문이 아니라, 오늘 저의 매매가 찜찜했습니다...

2021년 12월 30일에 제가 분석했던 '인탑스'라는 종목이 오늘 15.83% 상승 마감했습니다.

저는 인탑스를 매수해놓고 있다가 오늘 중요한 회의가 있어서 아침에 잠깐 오르는 것을 보고 일찍 매도해서 약수익을 챙겼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에 제가 매도한 금액보다 10%정도 더 상승한 주가를 보는 순간, 참 속상했습니다.

중요한 회의 때문에 주가를 확인하기 어렵다는 핑계로 너무 일찍 매도해버린 제 자신이 속상했고,

제가 분석한 결과를 믿지 못한 제 자신이 속상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주식투자 관련 서적 중, 마인드컨트롤에 관한 책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제야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마인드컨트롤이란, 주가가 하락할 때 손절하고싶은 유혹을 참아내는 것만이 아니라 주가가 오를 때 익절하고싶은 유혹을 잘 참아내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것 또한 마인드컨트롤이라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았네요...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투자원칙을 잘 지켜나가며 꼭 마인드컨트롤 잘 하셔서, 성공투자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