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방/종목 분석

드림텍(1/13분석)...너밖에 없다.

by 초난감쓰 2022. 1. 14.
728x90

오늘은 참 많은 종목을 분석해보았습니다.

22년 1월13일 분석 종목

11종목을 분석했지만....그나마 이랜시스, 가온미디어가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현재주가가 많이 올라 적정주가의 평균이 제가 투자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관계로 다 포기하고,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드림텍을 다시 분석해보았습니다.
(신성델타테크, 솔루스첨단소재는 분석결과가 별로였고, 솔루에타, 와이엠텍, 디에이테크놀로지, 팅크웨어, 엘비루셈은 실적이 별로거나, 아직 분석할만한 충분한 데이터가 없는 관계로 분석을 못 했습니다...)
드림텍의 작년 분석을 살펴보겠습니다.

드림텍 21.12.21. 분석결과

적정주가1은 작년과 똑같았고, 다른 분석은 비슷하게 나왔군요...
저도 드림텍 종목을 투자했었는데 10,900원에 매수하여 12,300원에 수익을 보고 나왔습니다.

드림텍 매매기록

차트를 보시면 240일선을 뚫고 지지받는 모습을 보고 10,900원에 매수하였습니다.

다음날 한 번 더 240일선을 지지해주고 바로 날아갔습니다.

제가 그어놓은 선 12,350원 부근에서 거래량도 부족하고 주가의 움직임도 약하길래 저는 보유주식 일부를 매도하였습니다.

일부는 아직 보유중이고, 제 기준에서 지켜줘야 할 선에서 조금씩 추가 매수를 진행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요며칠 코스피가 단기저점을 형성하고 반등하는 동안 우리 드림텍은 주가가 곤두박질 쳤습니다.....

일전에 제가 올린 글에서 마인드컨트롤이 중요하다고 했었는데, 이번에 마음을 다잡고자 드림텍 기업을 한 번 더 살펴보고자 합니다.


드림텍 홈페이지 기업소개

드림텍은 크게 4가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데요, 다음 그림을 보겠습니다.

드림텍의 사업분야
IMC사업 중 일부

특히 IMC사업부문 쪽은 갤럭시 워치4에 들어가는 심박수측정기 모듈을 공급했다고 합니다.

http://www.sisamagazi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1335 

 

[급등주] 드림텍 7% 상승 '갤럭시워치 심박수측정기 모듈 공급'  - 시사매거진

드림텍이 상승세다.30일 오후 1시 35분 기준 드림텍은 7.56% 오른 1만 2100원에 거래되는 중이다. 지난 21일 더 구루 단독보도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브라질 상파울루대학교 의과대학(FMUSP)과 손잡고 \'

www.sisamagazine.co.kr

https://www.fnnews.com/news/202112211413569461

 

[특징주]드림텍, 갤럭시워치 코로나 후유증 진단 속 삼성에 바이오센서 공급 부각

[파이낸셜뉴스]삼성전자가 브라질 상파울루대학교 의과대학(FMUSP)과 손잡고 '갤럭시워치4'를 활용한 코로나19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드림텍이 강세다. 드림텍은 갤럭시 워치 시리즈에

www.fnnews.com

관련 뉴스들 입니다.

다음으로 드림텍 기업에서 소개하는 주주 친화정책입니다.

주주 친화정책

배당금도 지급하고, 자사주도 매입 및 소각하는군요.

좋습니다.

공시자료를 보니 실제로 자사주 매입 및 소각도 잘 진행하고 있는 듯 했습니다.

지금까지 드림텍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자료들을 찾아보았습니다.

공시자료도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으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드림텍의 실적이 상당히 좋습니다.

네이버 기업실적정보

21년 3분기 실적만 보더라도 2019년 연간 영업이익과 맞먹습니다.

4분기 실적이 상당히 궁금해지지만 컨센서스가 없기 때문에 예상치를 알 방법이 없습니다....

4분기가 영업이익이 0이라고 하더라도 3분기까지 영업이익이 이미 755억입니다....

역대급 실적이 기대되고 거기에 4분기 실적까지 더해지면....

하지만 지금 당장 주가가 움직이지 않아 답답한 마음은 있습니다.

다만 저~~~~~위에 차트를 보시면 오늘 달린 아래꼬리가 지켜줘야할 지지선을 깨지 않고 절묘하게 닿았다 살짝 말아올린 모습이 보입니다.

네이버 종토방을 보면 흑삼병이다 튀어라 이런 말들이 보이던데....

저는 지켜줘야할 자리를 깨지 않고, 아직 잘 지지해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일 장대양봉말고 지지선 위에서 짤막한 양봉 하나 나와주면 금상첨화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많이 늦었습니다.

모두들 이번주 마지막 금요일 성공투자 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댓글